목차
코로나19가 재확산 되고 있습니다. 발열, 기침, 오한 등 일반적인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나타내서 코로나인지 모르고 지나가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병원에서 코로나 검사를 할 경우 3~4만원 비용이 들지만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를 사용할 경우 4~8천원가격으로 양성, 음성 확진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가 필요하신 분은 판매처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양성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는 약국, 편의점, 온라인쇼핑몰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특히 편의점에서 구매할 시에는 재고현황 확인하기를 통해 자가진단 키트 구매 가능 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 비강에 콧물, 코딱지가 있을 경우 샘플채취에 방해가 되므로 코를 한 번 살살 풀어줍니다.
2) 손을 깨끗이 씻은 후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를 사용합니다. 키트 오염 방지 및 정확한 결과를 높이기 위해서 입니다
3) 키트에 있는 면봉을 콧속에 넣어 샘플을 채취합니다.
1.5cm ~ 2cm 깊이로 넣고, 10회 정도 둥글게 문질러서 샘플을 채취합니다.
4) 추출액 튜브의 덮개를 열어 면봉을 넣고 5~10회 회전시켜 저은 후 면봉은 잘 버려줍니다.
5) 추출액을 테스트기의 작은 구멍에 2~3방울 정도 떨어뜨립니다.
6) 5~10분 뒤 결과를 확인합니다.
테스트기에는 C선과 T선 두개의 선이 나타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C선과 T선이 모두 나타나면 코로나 양성, 확진인것인데요. 선명하지 않더라도 희미한 두줄일 때도 양성, 하나는 선명하고 하나는 희미하더라도 육안으로 두개의 선이 보인다면 양성, 확진으로 보면됩니다.
병원에 가서 코로나 검사를 최종적으로 한 뒤, 약을 처방받습니다.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을 자주 씻고, 개인 용품도 깨끗이 사용합니다.
예전과 달리 이제는 코로나 확진을 받아도 격리는 의무가 아니라 선택사항입니다. 개인 및 타인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접촉을 최소화하고 격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기적으로 체온 변화, 가래, 기침 등 증상이 없는지 확인하며 충분한 휴식을 취합니다.